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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수리 견적앱 '카닥 광고'- 카다다닥 곽도원 밴드🎸

광고기획자의 본캐/기획자의 광고이야기

by 안테암불로 2022. 3. 11.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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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안테암블로입니다. 

어느덧 봄이 다가온 3월이네요 

(그만큼 포스팅을 자주 못했던 나를 반성..)

 

오늘 준비한 콘텐츠는

자동차 수리 견적앱 '카닥' 광고 리뷰입니다. 

[목차]
1. 광고 소개
2. 광고 리뷰
3. 끝맺음
4. 추천 포스팅

 

1. 광고 소개 

먼저 광고부터 보시고 시작하겠습니다. 

 

[사진 촬영편]

 

[주차장편]

[범퍼애드편]

 

 

[바디 텍스트]

우리 동네 자동차 정비소는

다 수리비가 다르니까!

 

‘수리비 얼마나 나올까?’

‘정비소 어디로 가지?’

 

고민하지 말고, 발품팔지 말고

 

카닥으로 찰카닥하면

무료 견적이 카다다다다다다닥! 쏟아진다

 

손해 없는 내 차 관리 앱, #카닥

 

#카닥 #내차관리앱 #무료견적 #견적비교 #곽도원

 

클라이언트: 카닥

대행사: 금요일여섯시

모델: 곽도원

 


2. 리뷰 

 

배우 곽도원님의 연기력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광고 영상입니다! 

카닥 서비스의 핵심 포인트인 

자동차 수리의 정비소 별 견적 비교를 사진 한장으로

무료로 견적 서비스를 제공 받아 볼 수 있는 내용인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소비자가 실제 겪을 수 있는 상황과

중독성 있는 CM송이 귓가에 맴도네요. 

 

'카닥'은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는 아직 생소한 시장입니다.

 

그만큼, 초기 인지가 중요한 브랜드이기에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각인되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손해 없는 내 차 관리앱 카닥'

엔딩 카피를 통해 소비자 베네핏을 확실히 인지시켜준 것도 돋보입니다. 

 

이 광고만 보았을 때 

초기 런칭 광고라고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저만 그렇게 생각한 거 아니죠..ㅎㅎ)

 

2021년도에도 오정세 배우님을 통해 카닥 캠페인을 진행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소비자들에게 카닥이 필요한 상황을 보여주고 

'카닥' 이라는 브랜드 명을 활용해

똑똑카닥, ㅋㄷㅋㄷ 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명을 확실히 인지시킨 캠페인이네요! 

 

아무래도 곽도원 배우님의 CM송을 활용한 이유를 예상해보면,

기존의 캠페인으로는 인지도 향상에 한계를 느껴 확실한 각인이 필요해서일 듯 합니다. 

 


3. 끝맺음

그동안의 카닥 광고 캠페인을 살펴보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 수 있는 주제를 활용하였고 

무엇보다 앱의 특성과 소비자 베네핏을 강조한

'사진' '무료 견적' 메시지에 집중했습니다. 

 

도서: 마케팅 불변의 법칙

 

집중의 법칙 

마케팅에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소비자의 기억 속에 하나의 단어를 심고 

그것을 소유하는 것이다

 

새로 만들어낸 조어도 아니고 

단순한 단어가 가장 강력합니다. 

 

또한, '리더쉽의 법칙' 에 따르면 최초의 브랜드나 회사는

소비자의 마음속에 어떤 단어 하나를 심고

그것을 소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닥 역시 애프터마켓 시장의 리더로서

집중의 법칙을 잘 활용한 캠페인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캠페인 중,

집중의 법칙을 잘 활용한 케이스는 무엇인가요?

 

이상 안테암블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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