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광고기획자 안테암블로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너무나도 오랜만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맥주 광고 캠페인
테라(TERRA)의 'REAL SOUND 테라 스푸너' 입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목차]
1. 광고 캠페인 소개
2. 브랜드 캠페인 리뷰
3. 끝맺음
먼저 테라 바이럴 광고 영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라 스푸너 바이럴 영상 (Full Ver.)
100% 리얼탄산!
100% 리얼사운드!
청정라거 테라를 더 청정하게
뻥! 뻥! 뻥! 🥄🥄🥄 오픈!
정교한 인체고막적 설계로 탄생한
리얼탄산 최고의 파트너!
테라 스푸너(Spooner) 🥄💚
100% 리얼탄산이 더욱 완벽해집니다! 🍺
#인류를_위한_선물
#테라_스푸너
#김상욱교수
#이맛이_청정라거다
누구나 병맥주를 마시면서
스푼, 숟가락, 라이터, 이빨 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병을 따는 사람들이 많죠?ㅎㅎ
이러한 인사이트를 통해 공감을 얻고
또 물리학 학자 김상욱 교수와의 협업으로 테라 스푸너 굿즈를 제작하여 전문성을 더했고
엄.금.진 컨셉으로 위트까지 잘 풀어낸 캠페인인 것 같습니다.
그동안 '100% 리얼탄산' 메시지를 전달한 테라 맥주는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100% 리얼사운드!' 라는 메시지를
테라 스푸너 캠페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전달한 듯합니다.
저도 맥주는 잘 못마시지만,
저 스푸너는 정말 갖고 싶네요 ㅋㅋ
테라 스푸너 관련된 기사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그동안의 테라 광고 캠페인을 살펴보면,
TVC는 공유 모델을 통해 100% 리얼탄산을 강조하며
시원한 탄산의 모습을 잘 풀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캠페인에는
청정여행이라는 캠페인 테마로
청정라거를 녹색갈증을 채우기 위해 떠나는
청정여행이라는 컨셉을 잡았습니다.
[2022- 테라 청정여행 편]
그 배경에는 전년도 캠페인 100% 리얼탄산 캠페인에서
100% 리얼탄산이라는 메시지 각인이 있었고
그 다음 청정라거라는 인식을 강조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2021- 테라 100%리얼탄산 편]
아무래도 미디어 특성상
메스미디어인 TVC에서는
청정라거, 100% 리얼탄산과 같은 한 가지 메시지에 집중하였다면
디지털에서는 미디어 이용 타겟에 맞춰
조금 더 위트있게 풀어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년도만 해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변화된 음주행태에 최적화된 맥주임을 전달하고자 하였는데요.
도미노피자, BBQ치킨, 여기어때, 직방, KB PAY와 브랜드 제휴를 통해
MZ세대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콜라보 활동으로 강력한 대세감을 형성하였습니다.
[테라X도미노피자]
[테라X직방]
오늘은 맥주 광고 바이럴 캠페인
테라 TERRA 스푸너 캠페인을 리뷰해 보았습니다.
지금 포스팅하는 시간에
토트넘과 리즈의 축구경기가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TERRA 맥주와 함께 토요일밤을 마무리 하시는건 어떨까요?
이상 안테암블로의 광고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마케팅어워드 에피어워드 코리아 소개 (1) | 2022.03.14 |
---|---|
자동차 수리 견적앱 '카닥 광고'- 카다다닥 곽도원 밴드🎸 (0) | 2022.03.11 |
또래오래 광고 경쟁 PT 복기, 그리고 메타버스 제페토의 한계점은? (0) | 2022.02.02 |
한소희가 개명한 사연은?! (마이데이터 선점 브랜드는 누가될 것인가?) (2) | 2022.01.24 |
[기획자의 광고이야기#11] 설 선물 광고의 반전? 에버콜라겐 광고! (0) | 2022.01.2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