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획자의 일기장#1] 내가 글쓰기를 시작한 이유

광고기획자의 부캐/기획자의 일기장

by 안테암불로 2021. 11. 30. 10:26

본문

반응형

지인으로 부터 T스토리를 통해 글쓰기 연습도 하고,

애드센스라는 광고 제휴를 통해 수익도 얻어보라는 권유를 받았다.

그렇게 블로그 개설 이후 어느덧 약 반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무언가를 시작하고자 하면 핑계거리가 자꾸 생겨나는 것인지...ㅎㅎ

오늘 이 글을 쓰겠다는 다짐, 상상, 생각만 수십번, 수백번은 한 듯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행동으로 이끌어낸 계기는 바로 이 책 때문이다. 

#타이탄의도구들

 

타이탄의 도구들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타이탄의 도구들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아직 중간정도 까지만 읽었는데  최근 읽은 자기계발서 중에 가장 큰 동기부여가 되었고

그중 글쓰기에 대한 중요성을 느낀 부분을 일부 소개하려 한다.

 

글을 쓰는 사람은 미래를 얻는다. 그리고 변명의 여지를 없애고 싶었다.
나만의 체계를 갖추고 싶었다.
매일 아침 이렇게 글쓰기 연습을 하려 한다.

 

이러한 이유들로 블로그를 통해 글쓰기 연습을 하게 되었다.  

오늘로써 1일 1글쓰기 프로젝트는 시작되었고,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꼭 지키고자 한다.

 

나는 7년차 광고기획자 이다 

제안서, 카피, 분석에 특화되어 있다보니,

함축적이고 전략적인 글쓰기에는 특화되어 있는 반면 

나를 위한 글쓰기 능력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느낀다. 

참 아이러니한 일이다 다르게 해석하면 글쓰는 것으로 밥을 먹는 사람인데 

글쓰는 능력이 부족하다니..ㅎㅎㅎ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비해 글쓰는 능력이 따라오지 못한다고 해두자. 

 

블로그의 방향성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아이디어가 참 많은데

당분간은  블로그의 컨셉을 한정하지 않으려 한다.

블로그를 키운다는 목표보다는 매일 글을쓰고 나를 돌아보는 것에 집중할 것이다. 

 

[블로그 방향성 아이디어들]

  • 본업인 광고에 대한 칼럼/노하우 공유 
  • 오늘 하루를 시작하거나 끝맺을 때 쓰는 일기 형태
  • 취미활동인 스냅 사진 공유
  • 광고 기획자의 에세이, 독서리뷰

요즘 부캐 전성시대라고 하는데 광고를 부캐로하고

글쓰기 연습이 본캐가 되는 블로그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다음 글은 나에 대한 소개가 될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